sogyumo-akasia-baendeu-3jib-ulineun-sogyumo-akasiabaendeu-ibnida-PMCD9047-082860090476 Mở rộng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 3집 [우리는 소규모 아카시아밴드입니다]

PMCD9047 / 082860090476

Mới

Sản phẩm này không còn trong kho

277 157 ₫

Mua sản phẩm này bạn có thể nhận được 277 điểm thưởng. Giỏ hàng của bạn sẽ có là 277 điểm có thể chuyển thành mã giảm giá là 416 ₫.

음반소개

다양한 문화 코드의 중심에 닿아 있는 소규모 사운드의 에센스
'우리는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입니다'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낙엽소리를 닮아 있는 앨범
달콤한 낮잠을 자며 꾸는 아카시아향 꿈
8곡의 음악, 8인의 작가. 그들이 전해주는 또 다른 감동

이제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라는 이름에 대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그들은 알게 모르게 문화계를 종횡무진하고 있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그들은 그저 전과 같은 마음으로 계속해서 즐거운 음악을 하고 즐거운 계획을 꾸밀 뿐. 하지만 그 계획에 동참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기에 그들의 활동 기반도 자연스레 넓어지고 있는 것이다.
'소규모'다운, '소규모'스러운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2집을 발표할 때와 마찬가지로,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의 3집에 실린 곡들은 2집 활동과 동시에 태어나기 시작했다. 항상 '이 다음'을 생각하며 한발 한발을 내딛는 그들은 공연을 하고 관객과 호흡하면서 또 다른 곡들을 떠올리고, 노랫말을 읊조린다. 그렇게 만들어진 곡들을 선보이는 무대는 자연스레 다음 앨범의 활동으로 이어진다. '너', '나무', 'Show Show Show'가 바로 그런 곡들이다.
Grand Mint Festival 등 최근에 섰던 무대에서 그들은 새로운 곡들을 들려주었고, 새 노래를 기다리던 팬들은 금새 후렴구를 따라 부르기 시작했다. 특히나 파스텔뮤직의 2007년 야심작인 '12 Songs about you'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이미 소개된 '너'는 온라인상으로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의 다음 앨범에 대한 질문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그렇게 호기심을 갖고 처음 음반을 접하는 사람들은 이들의 음악이 그저 조용조용하고 보드랍기만 할 뿐이라고 오해하기 쉽다. 하지만 이들만이 갖고 있는 리듬은 확실히 댄서블하며 중독적이다. 혹자는 “뽕필” 이라고도 칭하는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의 신명은 '기다림', 'Show Show Show' 등에서 확연히 느낄 수 있다. 손가락을 움직이다가 고개를 까딱이고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리듬은 이들의 공연을 볼 때와 마찬가지로 듣는 이를 물 흐르듯 이끌어간다.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는 지난 앨범들에서와 마찬가지로 끊임 없이 사랑을 노래한다. 누군가와 사랑을 주고 받는 것 자체가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 일인지를 이야기한다. 줄줄이 쏟아져 나오는 가사로도 표현할 수 없는 순간의 감정들을 넘치지 않는 말을 모아 전해 주는 이들의 음악에서 오히려 위로와 희망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여백의 미가 사라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너무나 당연한 일일 것이다. 서너 문장으로 이루어진 노랫말을 갖고 있는 '느린 날'이 주는 감동은 바로 그 여백에 있다.
이러한 점들은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의 팬들에게는 친근하고,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가요계의 새로운 희망으로다가갈 것이다. 과거로부터의 연장선상을 이어가고 있으면서도 항상 앞을 보고 나아가는 그들의 현주소가 바로 이 앨범이고, 이 앨범을 통해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의 음악적 정체성에 대해서 좀 더 강한 확신이 생겼다. 그래서 그들은 '우리는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입니다' 라고 다시 한 번 자신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수록곡

DISK(CD) 1.
01.기다림
02.너에게 반한 날
03.소녀, 어른이 되다
04.
05.나무
06.My favorite song
07.쑈쑈쑈
08.느린 날
09.My favorite song (우리말)

참여 아티스트 정보

  • -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SOGYUMO ACACIA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