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의 우아한 달콤함에 퐁당빠지다
세상의 모든 사람을 위한 즐거운 클래식’을 추구하는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The Greatest Classical Music for Everyone & Everyday)가 새로운 앨범을 발매하였다. (2017년 12월 22일) 올해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크리스마스 공연은 지난 11월 전석 매진될 정도로, 국내에서는 이미 정상에 자리잡은 영화 및 팝 음악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오케스트라이다.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 지나 김은 “이번 음반 My Sweetest Memories는 가장 달콤한 순간을 기억하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Easy Listening’ 곡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작한 앨범이다”, 라고 전했다.
홍콩 느와르 팬에게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고 있는 장국영, 주윤발 주연의 영웅본색 1 주제곡 당년정(當年情)이 수록되어있으며, 영웅본색II의 주제곡인 분향미래일자(奔向未來日子) 이후로,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가 세계적인 초연을 한 곡이기도 하다. 당년정(當年情)을 포함하여, ‘진주조개잡이’, < Swing Kids >, < Swing Girls >와 같은 영화와 <경성스캔들>, <시카고 타자기>, 김연아의 CF 속 배경음악을 통해 대중에도 널리 알려진 루이스 프리마(Louis Prima)의 ‘Sing Sing Sing’, 그리고 프랑스의 국민 여가수 에디트 피아프(EDITH PAIF)가 부른 샹송 ‘파리의 하늘아래(new version)’로 구성되어 있는 앨범이다.
90인으로 구성된 대규모 오케스트라 편성과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특유의 강력한 관악 사운드로 더욱 풍성한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주간 박스오피스에 1위(공연 예술 통합전산망 KOPIS기준)에 오른 어메이징 오케스트라 시리즈에 연주 되었던 곡들로 구성하였다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는 이야기가 있는 클래식 명반 시리즈 Classic ABC, 2017 어메이징 오케스트라 시리즈 주간 박스오피스 1위(KOPIS, 문화체육관광부 공식 통계시스템 기준,2017년 2월 8일 주간) 크리스마스 콘서트 전석매진 등의 성과를 올리며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자세히 알아보기 http://kopops.org)
1.Love of the Past 당년정 當年情
작곡:Koo Joseph 작사:Wong James 가수:장국영(張國榮) Leslie Cheung
Arranged and Orchestrated by KOREAN POPS ORCHESTRA
홍콩 느와르의 대표 영화<영웅본색1, The Better Tomorrow>의 삽입곡으로 고가휘(Koo Joseph)가 작곡하였으며 영화의 주인공인 장국영이 직접 불렀다. 후에 영웅본색 시리즈의 전편에 다양하게 삽입되었으며 국내에서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 및 광고 배경음악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쓸쓸함과 애잔함을 담고 있는 아코디언의 선율이 두드러지는 곡이다.
2. 진주조개잡이 Pearly Shell
작곡 ? 작사: Webley Edwards, Leon Pober
Arranged and Orchestrated by KOREAN POPS ORCHESTRA
하와이의 민요 ‘에바의 조개’에 웨블리 에드워즈(Webley Edwards)와 레온포버(Leon Pober)가 ‘Pearly Shells’란 제목을 붙인 곡이다. 영화<도노반의 산호초, 미국, 1963>의 주제음악으로 사용되어 화제가 되었고 이후 미국의 작곡가 겸 지휘자 빌리 본(Billy Vaughn)악단에 의해 연주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3. Sing, Sing, Sing
작곡: Louis Prima
Arranged and Orchestrated by KOREAN POPS ORCHESTRA
재즈 스탠더드 넘버 중 하나이며 스윙 재즈의 대표 곡 이다. 미국의 가수 겸 트럼펫 연주자 루이스 프리마(Louis Prima)가 작곡하였다. 베니 굿맨(Beny Goodman) 악단이 케네디 홀에서 콘서트를 연 이후, 전세계 수 많은 영화와 국내 드라마에 삽입되며 알려졌다.
< Swing Kids >, < Swing Girls >, < Florence Foster Jenkins >와 같은 영화와 <경성스캔들>, <시카고 타자기>, 김연아의 CF 속 배경음악을 통해 대중에도 널리 알려진 곡이다.
4.Sous Le Ciel de Paris 파리의 하늘아래
작곡: Brun Jean Andre 작사: Giraud Hubert 가수: Edith Piaf외 2명
Arranged and Orchestrated by KOREAN POPS ORCHESTRA
프랑스 영화<파리의 하늘 아래>의 주제가로 대표적인 샹송의 명작으로 프랑스의 국민 가수인 에디트 피아프(Edith Piaf) 외에 여러 가수에게 애창되고 있는 스탠더드 넘버이다.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만의 독특한 연주 스타일로 편성된 일렉트로닉 기타의 메인 선율은 파리 특유의 감성을 더해준다.
<아티스트 소개>
KOREAN POPS ORCHESTRA
The GREATEST CLASSICAL MUSIC for EVERYONE & EVERYDAY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는 다양한 장르의 곡을 흥미롭고 웅장하게 재해석 하여,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클래식의 품격을 전달하는 오케스트라이다. The Greatest Classical Music for Everyone & Everyday 라는 슬로건과 함께,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고품격 클래식 음악을 추구한다. 특히 팝과 영화음악에 있어 대규모의 뮤지션과 함께 하는 최정상 수준의 연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클래식뿐 아니라 팝, 영화음악OST, 월드뮤직의 제작과 함께 매 공연 별 신작품의 세계 초연을 통해 독보적인 위치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국민오케스트라로 성장하였다.
지속적인 음반 발매를 통해 해외에서 보다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매년 서울 예술의 전당 등 주요 공연장에서의 정기공연, 하이서울페스티벌과 국제 오페라 축제 등의 정부 주관행사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으며, 인천공항 문화예술공연 ‘문화와 하늘을 잇다’에 매년 1~2회 정기적으로 참여해오고 있다.
최근 2017년 2월에는 캐나다의 세계적인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Steve Barakatt)의미발배 신곡, One More Heart, One More Dream 레코딩 오케스트라로 참여하였다. 이어서 서울 에술의 전당에서 The Amazing Orchestra Series(“음악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의 첫 선을 보였으며, 공연 주간 박스오피스 1위(KOPIS, 문화체육관광부 공식통계시스템 기준)를 기록하였다.
http://kopop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