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gsang-yeon-TRACES-BEHIND-OPC0538-8809258521631 Mở rộng

박상연 - TRACES BEHIND

OPC0538 / 8809258521631

Mới

Sản phẩm này không còn trong kho

373 696 ₫

Mua sản phẩm này bạn có thể nhận được 373 điểm thưởng. Giỏ hàng của bạn sẽ có là 373 điểm có thể chuyển thành mã giảm giá là 560 ₫.

음반소개

재즈의 정통성과 유럽의 서정성을 담은 ‘Traces Behind'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한 재즈기타리스트 박상연의 첫 번째 앨범 7월 24일 발매!!

흔히 재즈라고 하면 복잡한 멜로디와 화성을 떠올려 어렵게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최대한 단순화하여 곡의 멜로디를 누구나 쉽게 기억할 수 있게 만들고 더불어 정통성과 모던재즈의 요소까지 두루 갖추었다. 정통재즈에 대한 그의 남다른 고집과 유럽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몸에 베인 서정성이 잘 융합되어 독특한 결과물로 재탄생된 이번 앨범은 유럽현지에서 직접 녹음한 6곡과 앨범을 마무리하기 위해 최근 작업한 2곡이 합쳐져 하나의 앨범으로 만들어졌다.

발자취라는 뜻을 가진 ‘Traces behind'는 왈츠곡으로 그의 첫 자작곡이자 첫 앨범의 타이틀곡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전반의 강하지만 불안정한 멜로디와 후반의 안정적이고 아름다운 멜로디의 대비가 지나온 삶의 발자취를 표현한다.

행복한 어린아이의 발걸음이 상상되는 멜로디의 ‘Spring in her step‘과 재즈 보컬리스트 강윤미의 스캣솔로가 인상적이고 '웃음 하나 주세요' 라는 해학적 의미로 지어진 ‘Smile to go’를 통해 보여주는 정통재즈의 형식을 고수하면서도 밝고 통통튀는 곡들뿐만 아니라 유럽 특유의 서정성이 담긴 ‘Basel‘은 아름다운 보이스와 함께 스위스 바젤의 라인강변을 떠오르게 만들 만큼 아름답게 표현됐다. 또한 정통재즈 뿐만 아니라 모던재즈까지 넘나드는 연주를 보여주는 ’Memories forgotten‘을 통해 현대적인 멜로디와 화성에서까지 그의 서정성을 느껴볼 수 있을 만큼 아름다운 발라드곡이다.바흐의 음악을 연상케하는 첫 번째 악장과 깊은 서정성을 간직한 두 번째 악장으로 구성된 곡 ‘Modernized sacrifice’는 사회가 발전되면서 모든 것이 나아지는 듯 하지만 현대화에 따른 희생자들과 잃어버릴 수 밖에 없었던 것들에 대한 아픔을 노래한 곡이다. 음악적 기량과 기술을 담아내는 것을 넘어 묵묵히 삶을 목도하고 느낀 바를 표현하고자 한 기타리스트 박상연의 첫 번째 앨범의 마지막 수록곡이기도하다.

* 아티스트 소개
재즈기타리스트 박상연은 대학 진학 후 다소 늦은 나이에 기타를 시작했으며, 헤비메탈에서 재즈에 이르기까지 먼 여정을 걸어왔다. 한국에서 각종 재즈페스티벌 및 잡지와 방송사에서 활발한 연주를 하던 중 네덜란드 기타리스트 Martijn Van Iterson에게 매료되어 유학의 길을 결심하기에 이른다. 네덜란드 헤이그 왕립 음악원에 입학하여 Eef Albers, Martijn Van Iterson, Wim Bronnenberg 에게 사사받으며 재즈기타리스트 Wim Bronnenberg 와 협연을 하는가 하는 반면 네덜란드 재즈 에이젼시에 소속 연주자로 활동했다. 학사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클라라넷 연주자이며 테너 섹소포니스트 John Ruocco 에게 사사를 받으며 음악적 역량을 넓히게 되었다.

수록곡

DISK(CD) 1.
01.Traces Behind00:06:52
02.Spring in her step00:05:42
03.Dolphin Dance00:06:05
04.Memories Forgotten00:05:58
05.A Palm Tree in Holland00:04:50
06.Basel00:05:49
07.Smile to go00:04:56
08.Modernized Sacrifice00:04:30

참여 아티스트 정보

  • - 박상연 [PARK SANGYEON] (연주(기타 (Gui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