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KMADDAFAKKA-SIX-MONTHS-IS-A-LONG-TIME-BBCD0014-8809404310027 Mở rộng

KAKKMADDAFAKKA - SIX MONTHS IS A LONG TIME

BBCD0014 / 8809404310027

Mới

Sản phẩm này không còn trong kho

339 024 ₫

Mua sản phẩm này bạn có thể nhận được 339 điểm thưởng. Giỏ hàng của bạn sẽ có là 339 điểm có thể chuyển thành mã giảm giá là 509 ₫.

음반소개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의 ‘얼렌드 오여’가 한국시장에 강력 추천하는 KAKKMADDAFAKKA의 새 앨범 [Six Months Is A Long Time]

“이번 앨범은 대단히 훌륭하다. 이 앨범을 듣는 사람들은 양파 껍질을 하나씩 벗겨내는 것처럼 숨어있는 디테일을 발견하는 기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앨범은 당신의 귀를 질리게 하지 않게 프로듀싱 되었고, 오히려 ‘반복’ 보드에 놓고 계속 듣고 있는 당신을 발견할 것이다.” ? 얼렌드 오여 (Erlend Øye)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의 ‘얼렌드 오여’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한국시장에 강력 추천한, 노르웨이 최고의 라이브 밴드, ‘칵마다파카(KAKKMADDAFAKKA)’의 새앨범 [식스 먼스 이즈 어 롱 타임(Six Months Is A Long Time)]가 2013년 9월 24일, 국내에 발매된다.

칵마다파카(이하 ‘KAKK’)는 2004년 노르웨이의 두 번째로 큰 도시 베르겐에서 형제인 악셀 빈데네스 (Axel Vindenes), 폴 빈데네스 (Pal Vindenes)와 그들의 고등학교 친구인 조나스 니엘센 (Jonas Nielsen), 스티안 새비그 (Stian Sævig), 크리스토퍼 반 데어 파스 (Kristoffer van der Pas)로 결성되었다.
시종일관 춤을 멈추지 않는 역동적인 라이브 퍼포먼스와 거의 매 공연마다 신나고 떠들썩하게 만들어내는 무대에 대한 이야기는 입소문을 타고 퍼졌고, 이후 노르웨이에서만 100회 이상의 공연을 하는 등 뛰어난 라이브 밴드로서의 그들의 위상은 날로 높아만 갔다.

음반을 발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에까지 유명세를 떨치게 되어, 영국, 독일, 네덜란드, 스위스, 아이슬란드 등에서 펼쳐지는 유명 페스티벌에서도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고, 이미 KAKK은 첫 앨범을 발표하기도 전에 전유럽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밴드가 된 것이다.

2007년이 되어서야 노르웨이 국내 데뷔 앨범 [Down to Earth]를 발매한 KAKK은 싱글 커트된 수록곡 "Cool"의 뮤직비디오가 MTV를 통해 많은 방영수를 기록하고, 결국 MTV European Music Awards의 ‘The Best Norwegian Act’ 부문 노미네이트에까지 이르렀다. 멤버들의 나이가 15~17세 밖에 되지 않았던 때 녹음을 했던 KAKK의 데뷔 앨범은 발매 직후 음악팬들과 평단으로부터 엄청난 주목을 받았지만, 정작 그들은 프로페셔널한 뮤지션으로서의 음악작업과 활동 전반에 여러가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었다.
음악을 통해 무엇을 얘기하고 싶은지, 뮤지션으로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등에 관해 고심하던 중, 현재 KAKK의 매니저가 운영하는 베르겐의 바에 자주 들르던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의 얼렌드 오여와 만나게 된다.
KAKK의 라이브를 본 얼렌드는 그들의 엄청난 에너지와 음악적 잠재력을 인정하고 프로듀서로서 그들의 앨범에 참여하는 것을 제안하였다. 프로듀서로서의 얼렌드 오여의 참여는 KAKK의 음악세계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2011년, 드디어 그들의 첫 정규앨범 [HEST]를 얼렌드의 레이블인 버블스 레코드(Bubbles Records)를 통해 발표했다.
귀에 꽂히는 리듬감이 돋보이는 첫싱글 “Restless”의 성공에 힘입어 유럽과 북미지역의 각종 유명 페스티벌에 초청받은 KAKK은 특유의 장난스러운 매력과 폭발적인 무대매너로 자국인 노르웨이를 넘어 그들의 이름을 전세계 알렸다.

계속되는 투어 중에서도 곡작업을 멈추지 않았던 KAKK은 2013년 초, 얼렌드 오여와 함께 스튜디오로 돌아와 본격적인 새앨범 작업에 돌입하게 되었다. 얼렌드는 두번째 작업이기 때문에 첫번째 보다 훨씬 더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그들의 생각과는 다르게 난항을 겪었다. 얼렌드는 좀 더 완벽한 사운드를 만들고자 밴드의 음악적 상상력을 계속 자극했고, 뮤지션으로서 한층 더 나아간 모습을 보이기 위해 KAKK의 멤버들은 자신들을 더욱더 몰아붙였다.
이러한 노력 끝에 KAKK은 드디어 자신들의 녹음작업 기간을 가리키는 타이틀의 신보 [Six Months Is A Long Time]를 세상에 내놓았고, 치열했던 앨범 작업에 대해 보상이라도 하듯, 그들의 새앨범은 발매하자마자 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게 되었다. ‘양파 껍질을 하나씩 벗겨내는 것처럼 숨어있는 디테일을 발견하는 기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단언했던 얼렌드 오여의 말처럼 KAKK의 새앨범은 여전히 KAKK의 자유분방한 매력을 보여주면서도 한층 성숙된 음악성으로 정제된 사운드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 라디오 싱글인 첫 트랙 “Young”으로 포문을 여는 [Six Months Is A Long Time]에는 이외에도 재기발랄한 뮤직비디오와 그들의 넘치는 에너지가 돋보이는 “Someone New”, 귀에 꽂히는 후렴구가 돋보이는 록넘버 “Lie”, 그리고 서정적인 멜로디의 발라드 “Saviour” 등 총 11곡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수록되어 있다.

수록곡

DISK(CD) 1.
01.Young00:03:20
02.Someone New00:03:01
03.Lie00:03:52
04.Forever Alone00:04:15
05.Saviour00:03:03
06.Bill Clinton00:03:43
07.No Song00:02:43
08.Female Dyslexic00:02:57
09.Never Friends00:04:51
10.Gangsta No More00:03:26
11.All About You00:05:04

참여 아티스트 정보

  • - 칵마다파카 [KAKKMADDAFAKKA]